트렌드

‘베트멍 게러지세일’ 리셀 대란, 할인 기대했다가 낭패?
2016. 10.18(화) 10:23
시크뉴스 포토
[매경닷컴 시크뉴스 임소연 기자] 지난 17일 남양주 와부읍에서 슈퍼 핫브랜드 베트멍(Vetements)과 해외 온라인 편집숍 매치스패션(Matchesfashion)의 게릴라 팝업스토어가 진행돼 패션계를 들썩이게 했다.

행사 참가 메일은 매치스패션에서 구매 내역이 있는 사람들에게 무작위로 배포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참가 메일을 받았다하더라도 별도의 VIP입장 없이 방문 순서에 따라 차례대로 긴 줄을 기다려 입장하는 시스템으로 진행됐다.

그러나 차고에서 물건을 쌓아두고 판매한다는 것을 칭하는 ‘게러지 세일’에 대해 상당 소비자들이 할인 행사라는 오해를 갖고 방문하면서 20만 원대의 캡모자와 레인코트, 40만 원대의 티셔츠, 70만 원대의 후드 장식 스웨트셔츠, 100만 원대 데님 및 슈즈까지 원가 그대로 책정된 콧대 높은 베트멍 행사에 아쉬움을 내비치게도 했다.

그럼에도 베트멍 제품을 손에 넣기 위해 평일 낮 시간 남양주를 방문, 긴 줄을 기다리는 소비자들로 인기 아이템은 일찍이 품절됐고, 행사 당일 밤을 기점으로 중고 쇼핑 사이트에서는 구매 가격보다 높은 가격대로 리셀 대란이 일고 있는 상태이다.

가격 책정 기준이 의아할 정도로 고가인 스트리트 아이템계의 명품 베트멍을 향한 국내 소비자들의 충성을 알 수 있는 부분이다.

그러나 국내에서는 편집숍이 아닌 이상 보기 힘든 베트멍 제품을 오프라인에서 다양하게 만날 수 있었다는 점, 반항의 아이콘이 된 브랜드가 풀숲이 우거진 남양주 한 오리농장 창고에 들어섰다는 점만으로도 트렌드 중심에 있는 브랜드이기에 가능한 참신한 시도였다는 반응이다.

[임소연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 베트멍 인스타그램]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Deprecated: Function ereg() is deprecated in /home/chicnews/public_html/_read_db.php on line 185
키워드 : 매치스패션 | 베트멍 | 베트멍 게러지세일
[스타 카피] 여자친구 예린 ‘배낭여행족…
[응답하라 셀럽뷰티] 한예리, 메이크업부…
펫팸족 천만명 시대 “반려동물도 가족”,…

이슈포토

알듯 모를 듯 커플룩
천차만별 남자슈트
2016 셔츠전성시대
트렌치코트 딜레마
로맨스 위 브로맨스
어깨 슬쩍 오프숄더
데님 핫 트렌드
설렘 가득한 웨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