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태양의 후예’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대상’ 수상… KBS 4년 연속 ‘대상’
2017. 03.20(월) 14:50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20일 오전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시상식에서 ‘태양의 후예’가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KBS는 지난 2014년에는 ‘의궤, 8일간의 축제’로, 2014‧2015년에는 각각 ‘시대의 작창-판소리’와 ‘넥스트 휴먼’으로 대상을 수상한데 이어 2017년에는 ‘태양의 후예’가 대상을 받음으로써 4년 연속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에서 대상을 거머쥐게 됐다. 4년 연속 수상으로 KBS는 고품질 프로그램으로 시청자들에게 보답하고 수신료의 가치를 실현하는 공영방송사로서의 역량을 입증 받게 됐다.

총16부작으로 방송된 드라마 ‘태양의 후예’는 최고시청률 38.8%를 기록한 것은 물론, ‘태후 신드롬’을 일으키며 방송 기간 내내 숱한 화제를 뿌린 2016년 최고의 화제작이다. 또 중국에서 동시 방영된 것은 물론 세계 각국으로 수출되면서 국내의 인기를 넘어 한류 열풍을 되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방송통신위원회도 “‘태양의 후예’가 완성도 높은 대본과 출연자들의 열연을 통해 평화와 헌신이라는 인류적 가치를 아름답게 구현했고, 사전제작 방식의 성공 사례로서 국내외 방송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며 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된 이유를 설명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KBS 제주방송총국의 UHD 다큐멘터리 ‘먼바당 거믄땅’이 ‘지역발전부문 우수상’을 받았고, ‘우리말 겨루기’는 특별상 가운데 ‘바른방송언어상’을 받았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드라마 포스터]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Deprecated: Function ereg() is deprecated in /home/chicnews/public_html/_read_db.php on line 187
[스타 인앤아웃] ‘슬기로운 감빵생활’ …
[가요 VIEW]멜로망스·에브리싱글데이·…
[수능 D-DAY] ‘곰손’에서 ‘금손’…

이슈포토

보고 싶잖아 "그거"
데님 핫 트렌드
트렌치코트 딜레마
알듯 모를 듯 커플룩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
센치한 블라우스
원피스 로망 혹은 원망
설렘 가득한 웨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