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레드벨벳, 세계 최대 뮤직 페스티벌 ‘SXSW’ 참여…글로벌 대세 입증
2017. 03.20(월) 15:26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김지연 기자] 걸그룹 레드벨벳이 세계 최대 뮤직 페스티벌 '사우스바이사우스웨스트(이하 SXSW)’에 참여했다.

레드벨벳은 지난 17일(현지시각)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개최된 ‘SXSW’의 ‘K팝 나이트 아웃(K-POP Night Out)’에 헤드라이너로 참여해 현장을 메운 1000여 명의 글로벌 음악 팬을 사로잡았다.

레드벨벳은 이번 무대에서 ‘루키(Rookie)’를 비롯해 ‘러시안 룰렛(Russian Roulette)’ ‘덤덤(Dumb Dumb)’, 앨범 수록곡 ‘썸싱 카인다 크레이지(Somethin Kinda Crazy)’ ‘풀(Fool)’까지 5곡을 선보여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또한 공연 중간에 영어로 관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K팝 팬들을 비롯해 페스티벌을 찾은 현지 음악 팬들은 레드벨벳의 공연이 진행되는 동안 멤버들의 이름을 연호하고 노래를 따라 부르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해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더욱 뜨겁게 달궜다는 후문이다.

레드벨벳은 지난 달 발매한 네 번째 미니 앨범 ‘루키’로 국내 각종 음반차트 1위,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1위에 이어 국내 음악방송 9관왕을 기록하는 등 롱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레드벨벳은 지난 18일(현지시각) 멕시코에서 개최된 ‘K콘 2017 멕시코(KCON 2017 MEXICO)’에 출연했다.

[김지연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시크뉴스 DB]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키워드 : 레드벨벳

이슈포토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데님 핫 트렌드
2016 셔츠전성시대
설렘 가득한 웨딩
트렌치코트 딜레마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원피스 로망 혹은 원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