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사회

내일(21일) 날씨, 아침 또는 낮까지 ‘비’… 미세먼지 ‘보통~나쁨’
2017. 03.20(월) 17:02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최정은 기자] 20일 전국이 흐리고 남부지방과 제주도 일부 지역에 비가 오는 가운데 오는 21일에는 전국이 차차 맑아지겠으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새벽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을 전망이다. 충청도는 이날 아침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도와 충북북부, 경북에는 낮까지 비(강원동해안과 산지 비 또는 눈)가 오는 곳이 있겠으며 경기내륙과 그 밖의 충북에는 낮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을 예정이다.

21일 낮까지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10~40mm, 전남 경남 5~20mm, 전북 경북 강원도 충북북부 울릉도 독도 등은 5mm 내외다. 강원산지는 적설량 1~3cm가 예상된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하겠으나,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어 체감온도가 낮아 쌀쌀할 것으로 보인다. 당분간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클 예정이어서 환절기 건강관리에 주의가 요구된다. 이날 아침기온은 5도, 낮 기온은 서울 13도 대구 17도가 예상된다.

22일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차차 구름이 많아질 것으로 보인다.

21일 미세먼지 농도는 경기도·강원영서·세종·충북·전북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도권·충청권·호남권·제주권은 오전에, 영남권은 낮에 ‘나쁨’ 수준의 농도가 일시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관측됐다.

[최정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뉴시스 제공]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패션 in 캐릭터] ‘브이아이피’ 장동…
[스타 STYLE] 이종석 ‘슈트의 법칙…
[★뷰티철학] 위키미키 최유정, ‘최강 …

이슈포토

데님 핫 트렌드
원피스 로망 혹은 원망
설렘 가득한 웨딩
보고 싶잖아 "그거"
로맨스 위 브로맨스
트렌치코트 딜레마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알듯 모를 듯 커플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