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수란, 방탄소년단 슈가 프로듀싱 신곡으로 컴백 ‘대세들의 만남’
2017. 04.21(금) 10:44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김지연 기자] 솔로 아티스트 수란이 방탄소년단 멤버 슈가와 손잡고 신곡을 발매한다.

소속사 밀리언마켓은 21일 수란이 방탄소년단 슈가가 프로듀싱한 신곡 ‘오늘 취하면’의 녹음 작업을 마무리하고 발매를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슈가가 솔로 및 방탄소년단의 곡이 아닌 다른 아티스트의 프로듀싱 작업에 참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수란과의 시너지를 통해 어떤 결과물이 탄생했을지 관심을 집중시킨다.

수란은 지난해 8월 공개된 슈가의 믹스테이프 ‘어거스트 디(Agust D)’의 수록곡 ‘소 파 어웨이(So far away)’에 참여한 인연으로 활발한 음악적 교류를 이어가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작업을 성사했다는 후문이다. ‘소 파 어웨이’는 공개 이후 두 사람의 컬래버레이션 재요청이 꾸준히 이어져오며 음악 팬들의 호평을 얻었다.

‘오늘 취하면’은 팝 기반의 그루브감이 인상적인 트렌드한 힙합 R&B 곡으로, 연인과의 이별 후 와인에 담긴 연인과의 추억을 떠올리는 이야기를 담았다.

수란은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과 창법은 물론, 힙합, R&B, 팝 등 장르를 넘나드는 폭넓은 음악성으로 자신만의 감각적인 음악 세계를 구축하고 있는 뮤지션으로, 프라이머리, 지코, 빈지노, 매드클라운 등 대세 실력파 아티스트들로부터 꾸준한 러브콜을 받으며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작업에 참여하는 등 뛰어난 음악적 역량과 존재감을 보여 왔다. 최근에는 드라마 ‘질투의 화신’ OST ‘스텝 스텝(Step Step)’을 비롯해 ‘피고인’ ‘힘쎈여자 도봉순’ 등 드라마 OST를 섭렵했다.

수란은 ‘오늘 취하면’ 공개 후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지연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밀리언마켓 제공]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키워드 : 방탄소년단 | 수란 | 슈가

이슈포토

2016 셔츠전성시대
로맨스 위 브로맨스
알듯 모를 듯 커플룩
데님 핫 트렌드
원피스 로망 혹은 원망
설렘 가득한 웨딩
트렌치코트 딜레마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