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어반자카파 ‘혼자’ 컴백, 솔로들 공감 이끌어내는 읊조림 [종합]
2017. 05.19(금) 16:52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어반자카파(조현아 권순일 박용인)의 신곡 ‘혼자’로 컴백, 솔로들의 공감을 이끌어낸다.

19일 오후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어반자카파의 ‘혼자’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다. 조현아는 “혼자 있는 것이 외롭고 쓸쓸한 것만은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자신 있게 곡을 소개했다.

“20대 초반에는 혼자 있는 게 싫었다. 20대 후반이 되니까 혼자 있는 시간을 정말 좋아하게 됐다. 나만을 위해 시간을 사용하는 게 좋다. 이어폰을 꽂으면 옆에서 불러주는 느낌을 주기위해 재녹음을 3번이나 했다” 그녀가 말하는 혼자만의 시간들은 어반자카파 특유의 감성이 입혀져 무대를 더욱 꽉 채웠다.

박용인은 “아이가 140일 됐다 집에서 육아 준비하면서 앨범 준비해서 바쁘게 보냈다”며 “유부남도 혼자 있고 싶은 시간이 있다. 그럴 때 ‘혼자’를 듣는다”고 속내를 드러냈다.

조현아는 “‘결혼은 현실이다’라는 말이 와 닿는 시간이다. 그냥 나라면 더 늦게 하면 좋겠다”라며 “연애를 틈틈이 하고 있지만 혼자가 편하다”고 말했다. 이어 “용인씨가 좋은 아빠가 될까 생각했다. 집에서는 그렇게 잘 도와주는 사람이다. 밖에 나오면 러프해지는 느낌”이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권순일은 “연애가 좋다. 연애를 끊임없이 하고 싶다”고 밝혔다. 쉬지 않고 연애를 하고 있다는 그는 “평소 집에 있거나 친구들과 술을 마신다”고 말했다.

장르를 불문한 음악적 행보를 보이며 실력파 뮤지션으로 두각을 나타내는 어반자카파. 멤버 전체가 프로듀싱에 참여해 프로 뮤지션의 면모를 보이기도 했다. 조현아의 솔로파트이자 마지막 후렴구는 혼자이기에 느낄 수 있는 깊은 여운을 남긴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조현아는 “작년 8월에 ‘목요일 밤’을 발표하고 오랜만에 내는 앨범이라 긴장된다. 순위에 연연하지 않기로 이야기 했고 많이 들어주셨으면 좋겠다”며 “‘널 사랑하지 않아’를 발매 했을 때 발매하려고 했다가 아껴두고 지금 발매하는 곡이다. 무미건조한 멜로디를 사용했고 일 년간 편곡을 계속 바꿨는데 감정선이 가장 잘 드러나게 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많은 대중에게 사랑받은 이유에 대해서 권순일은 “싱어송라이터로서 우리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것과 셋다 보컬이기 때문에 다양한 목소리를 담아내서 대중에 어필되지 않았을까”라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어반자카파는 지난해 ‘널 사랑하지 않아’, ‘목요일 밤’, ‘그런 밤’ 등 특유의 감성 음악으로 음악팬들은 물론이고 대중들의 마음까지 사로잡았다. 새로운 음원강자로 차트 1위 행보를 이어간 바있다. 이번 앨범 여기 혼자가 익숙한 대중의 마음에 더욱 와 닿을 것으로 예상된다.

차트 1위에 대한 부담감도 있었을 터. 조현아는 “부담을 떨쳐버리기 위해서는 너무 기뻐하지 않는 것이었다. 다음 앨범을 낼 때 힘들어질 수 있겠다는 생각이 있어서 최대한 덜 즐겼다. 그래서 미니앨범을 가을쯤으로 내게 됐다. 좋은 곡들이 많이 있었다. 무엇을 내야 사랑받을 수 있을까를 생각하다 보니 더 알차게 만들어서 정규를 생각하게 된 거다”라고 그간의 과정을 언급했다.

이번 앨범 1위 공약에 대해 어반자카파는 “혼자 라이브를 하는 게 어떨까. ‘혼자’하면 너무 긴장될 것 같다. 혼자 패밀리 레스토랑가기가 좋을 듯하다”고 말했다.

내년이면 어반자카파는 벌써 10년차 가수다. 조현아는 “처음에 너무 힘들게 시작했기 때문에 여기까지 끌고 올지 몰랐다. 멤버들이 정말 대견하고 대단하다고 말하고 싶다. 정말 감사하고 기쁘다. 내년 봄에는 아마 또 콘서트를 하게 될 것 같다. 이번에 내려고 했는데 아껴둔 곡을 발매할 거다”라며 기대감을 높였다.

어반자카파는 19일 오후 6시 신곡 '혼자'를 발표하며 활발한 방송 활동을 이어나간다. 멤버 박순일을 시작으로 솔로 앨범을 발매 할 예정이다. 올해 연말에는 전국투어를 준비하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권광일 기자]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키워드 : 어반자카파
[방탄소년단 마스터] 방탄 인증 얼굴 차…
[수능 D-DAY] ‘수험생 응원’ 메이…
‘슬기로운 감빵생활’, 예능PD 출신 신…

이슈포토

원피스 로망 혹은 원망
어깨 슬쩍 오프숄더
트렌치코트 딜레마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데님 핫 트렌드
보고 싶잖아 "그거"
설렘 가득한 웨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