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사회

8월 14일 ‘임시공휴일’ 지정 가능성은?…정부 “지정 계획 없어”
2017. 08.09(수) 14:02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김다운 기자] 광복절을 일주일가량 앞두고 전날인 14일의 임시공휴일 지정 여부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9일 인터넷 상에 14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수 있다는 이야기가 퍼지면서 임시공휴일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는 등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월요일인 14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주말을 포함해 총 4일을 쉴 수 있다.

지난 2015년에는 광복 70주년을 기념하는 의미에서 8월 14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된 바 있다. 당시 지정안은 3일 전인 11일에 의결됐다. 이에 많은 이들이 올해도 14일이 임시공휴일로 지정될 수 있을 거라 기대를 모으고 있지만 정부에서는 “아직까지 임시공휴일 지정 계획이 없다”며 선을 그었다.

9일 인사혁신처 관계자는 한 매체와의 통화에서 “현재까지 임시공휴일 지정을 요청한 부처가 없다”고 밝혔다.

이와 별개로 현재 정부는 오는 10월 2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10월 2일이 공휴일로 지정될 경우 추석과 개천절, 한글날 등을 포함해 총 9일간의 장기 연휴가 생기게 된다.

[김다운 기자 news@fahsionmk.co.kr / 사진=뉴시스 제공]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Deprecated: Function ereg() is deprecated in /home/chicnews/public_html/_read_db.php on line 187
[영화의상 STORY] 패피 김민희의 ‘…
[이슈 위클리] 워너원 도시락 논란부터 …
[공유 룩북] ‘도깨비’ 김신의 ‘낭만 …

이슈포토

데님 핫 트렌드
설렘 가득한 웨딩
알듯 모를 듯 커플룩
센치한 블라우스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로맨스 위 브로맨스
보고 싶잖아 "그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