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가요 VIEW] ‘어제의 동료’ 아이오아이 출신, 8월에만 4팀 데뷔·컴백
2017. 08.10(목) 15:26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김지연 기자] 프로젝트 걸그룹 아이오아이 출신 소녀들이 맞대결을 펼친다.

지난해 케이블TV Mnet ‘프로듀스101’ 시즌1을 통해 탄생한 11인조 걸그룹 아이오아이 멤버로 왕성한 활동을 펼쳤던 소녀들이 원 그룹에서 연이어 컴백에 나선다. 무려 네 그룹의 활동 기간이 겹친다. 어제의 동료들이 오늘의 경쟁자가 된 가운데 약 10개월 동안 아이오아이 멤버로 함께 꽃길을 걸었던 이들이 따로 또 같이 꽃길을 걸을 수 있을지 관심을 모은다.

최유정, 김도연은 아이오아이 멤버들 가운데 가장 늦게 연습생 꼬리표를 뗐다. 지난 8일 8인조 걸그룹 위키미키로 데뷔한 이들은 데뷔 앨범 ‘위미(WEME)’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타이틀곡은 ‘아이 돈 라이크 유어 걸프렌드((I don't like your Girlfriend)’. 걸스 퓨처 힙합 장르의 곡으로, ‘틴크러쉬’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내세워 스타일리시하면서도 강렬한 매력을 발산했다.

위키미키는 ‘아이 돈 라이크 유어 걸프렌드’ 뮤직비디오 공개 후 24시간 만에 조회 수 100만 뷰를 돌파하며 신인 걸그룹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강미나는 혜연과 함께 구구단의 첫 번째 유닛 구구단 오구오구로 활동에 나선다. 구구단의 막내 라인 두 사람으로 구성된 오구오구는 10일 오후 6시 데뷔 타이틀곡 ‘아이스 츄(ICE CHU)’를 공개한다. 10대 멤버로 구성된 유닛인 만큼 신곡 역시 10대의 생기발랄함을 담았다. 컬러풀하고 상큼한 콘셉트로 새로운 매력의 썸머 푸드송 등극을 노린다.

정채연이 소속된 다이아는 오는 22일 세 번째 미니앨범 ‘러브 제너레이션(LOVE GENERATION)’을 발매한다. 지난 4월 9인조로 팀 재편 후 약 4개월 만의 컴백이다. 타이틀곡 ‘듣고 싶어’는 히트메이커 이단옆차기가 프로듀싱을 맡은 곡으로, 소속사 측이 “그룹명 빼고 다 바꾼다”고 자신할 만큼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프리스틴은 다이아보다 하루 늦은 23일 컴백한다. 아이오아이 리더로 활약한 임나영과 중국인 멤버 주결경이 소속돼 있는 걸그룹으로, 지난 3월 데뷔 후 약 5개월 만에 두 번째 미니앨범 발매를 앞두고 있다. 앞서 지난 7일 각기 상반된 매력을 담은 두 가지 콘셉트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팬들의 기대를 높인 바 있다.

[김지연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판타지오뮤직, 플레디스, 젤리피쉬, MBK엔터테인먼트 제공]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Deprecated: Function ereg() is deprecated in /home/chicnews/public_html/_read_db.php on line 187
키워드 : 아이오아이 | 위키미키 | 프로듀스101
[영화의상 STORY] 패피 김민희의 ‘…
[이슈 위클리] 워너원 도시락 논란부터 …
[공유 룩북] ‘도깨비’ 김신의 ‘낭만 …

이슈포토

트렌치코트 딜레마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
보고 싶잖아 "그거"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데님 핫 트렌드
알듯 모를 듯 커플룩
2016 셔츠전성시대
원피스 로망 혹은 원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