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이슈 VIEW] 워너원 데뷔부터 조영남 대작 논란까지, 일주일 달군 스타들
2017. 08.11(금) 11:06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김지연 기자] 이번 주도 즐거운 소식부터 각종 논란까지 스타들의 다양한 이슈가 일주일을 장식했다. 한주 동안 화제를 불러일으킨 이야기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송중기 송혜교, 결혼식 장소도 화제가 되는 커플

오는 10월 31일 결혼을 앞둔 배우 송중기와 송혜교가 결혼식 장소를 밝혔다. 장동건 고소영 부부, 연정훈 한가인 부부 등 많은 스타들의 결혼식장으로 화제가 된 서울 장충동 소재의 신라호텔 영빈관로, 날짜 및 장소 외에 주례, 사회, 축가 등은 아직 미정이다.

송중기와 송혜교는 지난해 KBS2 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연인 호흡을 맞춘 것을 계기로 연인으로 발전, 지난 달 결혼을 발표해 세간의 화제를 불러일으킨 바 있다.

◆워너원 핫 데뷔

케이블TV Mnet ‘프로듀스101 시즌2’를 통해 탄생한 11인조 프로젝트 보이그룹 워너원이 지난 7일 데뷔 출사표를 던졌다. 신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2만 명 규모의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쇼콘(쇼케이스+콘서트)을 개최하고 데뷔한 이들은 첫 번째 미니앨범 발매 후 타이틀곡 ‘에너제틱(Energetic)’으로 음원차트 진입 1위는 물론 수록곡 줄 세우기를 기록하며 남다른 화제성을 입증했다. ‘에너제틱’은 5일째 1위 자리를 수성 중이다.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그룹인 만큼 워너원은 데뷔와 동시에 여러 예능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번 주에만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해피투게더3’, 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 Mnet ‘워너원고’ 등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났다.

◆채림 가오쯔치 부부, 2세 소식

배우 채림과 중화권 배우 가오쯔치 부부가 결혼 3년 만에 2세 소식을 전했다. 채림의 소속사 측은 10일 “채림이 현재 임신 6개월에 접어들었다”고 밝혔다.

채림과 가오쯔치는 중국 CCTV 드라마 ‘이씨가문’을 통해 연인으로 발전, 지난 2014년 웨딩마치를 울린 바 있다.

◆김재중, 2년 만에 브라운관 복귀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이 KBS2 수목드라마 ‘맨홀’로 2년 만의 브라운관 복귀를 알렸다. ‘맨홀’은 주인공이 일주일 뒤 예고된 결혼을 막기 위해 타임슬립을 해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과정을 그린 드라마로, 김재중이 지난해 12월 군 제대 후 첫 출연하는 작품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의 관심을 모았다.

김재중의 코믹 연기 도전으로 화제가 된 작품이지만 2회 만에 올해 KBS2 수목드라마 가운데 최저 시청률(2.8%)을 기록하고 있어 향후 반등이 가능할지 귀추가 주목된다.

◆‘택시운전사’ 거침없는 흥행 돌풍

영화 ‘택시운전사’(장훈 감독)가 개봉 9일 만에 600만 관객을 돌파했다. 앞서 개봉한 ‘군함도’(류승완 감독)의 기록(11일 기준 누적 관객 약 634만)이 더 높지만, 하루 이틀 내로 ‘군함도’의 기록을 따라잡을 것으로 예상돼 올해 첫 1000만 영화에 등극할 수 있을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택시운전사’는 5.18 민주화 운동을 세상에 알린 독일 기자 위르겐 힌츠페터와 택시운전사 김사복 씨의 실화를 그린 영화로, 최근 김사복 씨의 아들이라고 주장하는 한 누리꾼이 “아버님을 잊지 않으시고 찾아주신 위르켄 힌츠펜터 씨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는 글을 게재해 관심이 집중됐다. 여기에 전두환 전 대통령 측이 한 인터뷰를 통해 영화의 내용 일부가 날조됐다고 주장하며 악의적인 왜곡과 날조가 있을 경우 법적 대응을 검토하겠다고 밝혀 다시 한 번 화제의 중심에 섰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故 최진실 딸 최준희, 외할머니와 갈등

고 최진실의 딸 최준희는 지난 5일 자신의 SNS에 외할머니 정옥숙 씨로부터 폭행과 폭언을 당해왔다며 이로 인한 우울증으로 유서를 쓰고 자해하기도 했다고 폭로해 충격을 줬다. 또 자신이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을 준비해왔지만 외할머니의 반대로 무산됐다며 외할머니가 자신의 꿈을 가로막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최준희는 10일 방송 예정이었던 KBS 시사 교양 프로그램 ‘속보이는 TV 인사이드’를 통해 자신과 외할머니의 갈등과 관련한 사연이 소개될 것으로 밝혔지만 결국 방송은 연장을 결정했다. 최준희는 지난 8일 서울의 한 병원에 입원해 안정을 취하고 있으며 9일 아동심리전문가가 동석한 가운데 경찰과 조사를 마친 것으로 전해졌다.

◆조영남, 그림 대작 관련 논란

그림 대작 관련 사기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조영남은 지난 9일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6차 공판에서 검찰로부터 징역 1년6월을 구형 받았다. 함께 기소된 매니저 A씨는 징역 6월을 구형 받았다.

조영남은 지난 2011년 9월부터 지난해 1월 중순까지 무명 화가 송모씨 등 대작 화가들에게 그림을 그리게 한 뒤 가벼운 덧칠 작업만 거쳐 17명에게 총 21점을 팔아 1억 5300여만 원을 챙긴 혐의(사기)로 불구속 기소된 바 있다.

이날 공판에는 미술평론가 진중권이 조영남 측 증인으로 참석해 “해당 작품들은 1000% 오리지널 조영남의 작품”이라고 주장했다. 조영남의 선고 기일은 오는 10월 18일이다.

◆이종훈, 수영장 몰카 논란 뭇매

개그맨 이종훈은 최근 자신의 SNS에 “나 찍은 것 맞지?”라는 글과 함께 수영장에서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이종훈은 이 사진에 비키니 입은 여성의 몸매가 부각된 모습과 함께 ‘수영복’ ‘비키니’ ‘몸스타그램’ 등의 해시태그를 달아 “명백한 몰카 촬영”이라는 누리꾼들의 비난을 받았다.

이에 이종훈은 “웃으면서 가볍게 넘기는데 한몫 한 것도 죄송합니다. 공인으로서 한없이 가벼운 행동을 한 것 사죄드립니다. 무엇보다 사진에 찍힌 분들에 너무 죄송하고 사죄드립니다”라는 사과문을 게재하고 문제가 된 사진을 삭제했지만, 곧 사과문도 삭제한 후 SNS 계정을 비공개로 전환했다.

[김지연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시크뉴스 DB, 영화 포스터, YMC엔터테인먼트, 티브이데일리 제공, 최준희 인스타그램]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키워드 : 김재중 | 송중기 | 워너원
[가요 VIEW] 레드벨벳
[이슈 위클리] 워너원 컴백부터 수지-이…
[이슈 VIEW] ‘무한도전’ ‘나 혼자…

이슈포토

보고 싶잖아 "그거"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천차만별 남자슈트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2016 셔츠전성시대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
트렌치코트 딜레마
데님 핫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