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걸그룹 브랜드평판 8月 1위 레드벨벳…2위 소녀시대, 3위 트와이스
2017. 08.12(토) 09:00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7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에 레드벨벳이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7년 7월 10일부터 2017년 8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65,243,082개를 분석해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7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463,580개와 비교하면 0.34% 하락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2017년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레드벨벳, 소녀시대, 트와이스, 블랙핑크, 위키미키, 여자친구, 에이핑크, 러블리즈, 마마무, 레인보우, 우주소녀, 나인뮤지스, 스텔라, 드림캐쳐, 걸스데이, CLC, 라붐, 워너비, 티아라, AOA 순이었다.

1위 레드벨벳는 참여지수 1,242,088 미디어지수 1,926,144 소통지수 1,914,584 커뮤니티지수 2,882,5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65,320 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248,630와 비교해보면 145.19% 급등했다.

2위 소녀시대는 참여지수 1,562,776 미디어지수 2,240,328 소통지수 1,038,461 커뮤니티지수 2,580,5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422,078이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817,011와 비교해보면 163.47% 급등했다.

3위, 트와이스는 참여지수 1,177,828 미디어지수 825,816 소통지수 1,923,075 커뮤니티지수 2,166,10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92,820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050,910와 비교해보면 0.69%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7년 8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레드벨벳이 1위를 기록했다. 레드벨벳 브랜드는 지난 달 10일 발매한 여름 미니앨범 ‘The Red Summer’(더 레드 서머) 타이틀 곡 ‘빨간 맛 (Red Flavor)’으로 음원, 음반, 음악방송에서 모두 휩쓸면서 파워풀한 파워를 보여주었다"고 평판분석했다.

이어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빨갛다' '예쁘다 '좋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콘서트' '빨간 맛' '엑소'가 높게 나왔다. 레드벨벳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긍정비율 71.93%로 분석되었다"라고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권광일 기자]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Deprecated: Function ereg() is deprecated in /home/chicnews/public_html/_read_db.php on line 187
[영화의상 STORY] 패피 김민희의 ‘…
[이슈 위클리] 워너원 도시락 논란부터 …
[공유 룩북] ‘도깨비’ 김신의 ‘낭만 …

이슈포토

센치한 블라우스
어깨 슬쩍 오프숄더
천차만별 남자슈트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알듯 모를 듯 커플룩
설렘 가득한 웨딩
2016 셔츠전성시대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