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링

“남자 가을정장도 체크?” 김수현 ‘체크슈트’ 백전백승 연출법
2017. 09.27(수) 16:33
김수현
김수현
[시크뉴스 한숙인 기자] 체크가 가을겨울의 머스트바이(must buy) 목록에 오른 체크가 여성복 전 아이템에 모두 적용되는 것은 물론 남자 양복에서도 필수 키워드로 부상했다.

패턴 양복 중 스트라이프가 일반적이지만 체크 패턴은 굳이 유행이 아니라도 한 두벌 쯤 있으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체크슈트는 패턴의 종류와 크기, 컬러에 따라 어울리는 체격조건이 조금씩 다르므로 자신에게 맞는 패턴을 선택하면 1단계 관문은 통과다. 다음은 연출법으로, 과감한 스타일링을 시도하면 양복의 기본인 신뢰도를 무너뜨릴 수 있으므로 절제가 필요함을 기억해야 한다.

유독 작은 얼굴과 마른 몸을 가진 김수현은 크지 않는 패턴과 톤온톤의 안정된 컬러 배합의 체크슈트를 무난하게 연출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블랙 그레이 네이비의 기본 컬러군을 선택하고 와이드 패턴은 피한다. 또 체크 패턴이 시선을 산란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이너웨어는 화이트 티셔츠로 깔끔하게 처리하거나 슈트 컬러에 맞춰 비슷한 계열을 선택하면 톤온톤 효과를 내 시크 무드를 살릴 수 있다.

슈트의 기본은 셔츠와 타이의 조합이다. 그러나 체크 슈트는 이 조합의 균형을 맞추지 못하면 패션 테러리스트로 전락한다.

김수현처럼 작고 마른 체격을 가졌다면 패턴이 명확하게 부각되고 또렷하게 배합된 색이 드러나는 체크 슈트를 시도할 수 있다. 단 화이트 셔츠에 타이 역시 슈트에 배합된 컬러 중 가장 어두운 톤의 솔리드를 선택하면 반듯한 슈트룩이 완성된다.

체크슈트는 스타일에 무리수를 두는 시도를 하지 않으면 솔리드 컬러 슈트만큼이나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엣지가 살아있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한숙인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시크뉴스 DB, 티브이데일리 제공]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Deprecated: Function ereg() is deprecated in /home/chicnews/public_html/_read_db.php on line 187
키워드 : 가을 양복 | 김수현 패션 | 체크 정장
[패션 읽기] 엄정화 ‘엔딩 크레딧’ V…
[영화 VS] ‘강철비’‧‘신…
인기절정 헤어스타일 리포트, 애쉬 염색부…

이슈포토

보고 싶잖아 "그거"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원피스 로망 혹은 원망
센치한 블라우스
설렘 가득한 웨딩
알듯 모를 듯 커플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