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13일의 금요일, 스산한 가을 찾아온 공포 영화 '희생 부활자' '직쏘'
2017. 10.13(금) 11:44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안예랑 기자] 13일의 금요일이 돌아온 가운데 가을 개봉하는 공포 영화 두 편이 있다.

'13일의 금요일'은 크리스트교가 탄생한 서양에서 흔히 믿고 있는 속설 중 하나이다. 예수가 13일의 금요일에 골고다 언덕에서 처형된 날이다. 이 때문에 13일의 금요일에는 불길한 일이 생긴다는 도시전설이 생겨나게 됐다.

이러한 설정으로 흥행을 한 영화가 있다. 바로 '13일의 금요일'(1980, 숀S 커닝엄)시리즈다. '13일의 금요일'은 희대의 살인마 제이슨이 등자인물들을 끔찍한 방식으로 살해하는 이야기를 담은 호러영화다.

그렇다면 국내 극장가에서는 어떤 공포영화를 만날 수 있을까. 먼저 12일인 어제 미스터리 스릴러 영화 '희생부활자'(곽경택 감독)가 개봉했다. '희생부활자'는 7년 전 강도 사건으로 살해된 엄마가 살아 돌아와 자신의 아들을 공격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김해숙과 김래원의 현실감 넘치는 연기가 몰입을 높이고 죽었던 사람이 살아 돌아온다는 '좀비'설정으로 흥미를 자아낸다.

다음달인 11월 2일에는 '직쏘'(마이클 스피어리그 감독)가 개봉한다. '직쏘'는 도심 한복판에서 사람들이 한 명씩 살해된 채 발견되는 가운데 사망한 존 크레이머(직쏘)가 범인으로 지목되는 스릴러를 그린다.

'희생부활자'는 4만 9089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박스오피스 2위로 순조로운 시작을 알렸다.

스산한 가을을 즐길 수 있는 공포 영화가 관객들의 시선을 모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아진다.

[안예랑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해당 영화 포스터]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Deprecated: Function ereg() is deprecated in /home/chicnews/public_html/_read_db.php on line 187
[트렌드 카피] 2017 가을 겨울 ‘글…
[응답하라 셀럽뷰티] 워너원 박우진, 반…
[월화드라마 VS.] 양세종‧…

최신기사

이슈포토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
알듯 모를 듯 커플룩
2016 셔츠전성시대
설렘 가득한 웨딩
센치한 블라우스
어깨 슬쩍 오프숄더
데님 핫 트렌드
천차만별 남자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