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TV먹방]'생생정보마당-양배추 돼지고기 말이찜' 겨울철 피부 수분 UP 간편 레시피는?
2017. 10.31(화) 10:58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안예랑 기자] 건조해지는 날씨에 피부 건강이 주요 뷰티 화제로 떠오르고 있다. 음식으로 피부의 수분을 보충하는 것도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다.

31일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MBN '생생정보마당'에서는 피부를 촉촉하게 해주는 음식인 양배추를 이용한 '양배추 돼지고기 말이찜'을 만드는 과정이 그려졌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양배추를 낱장으로 떼어내 찜기에 넣고 삶는다. 양배추를 삶는 동안 표고버섯, 양파, 대파를 잘게 썬다. 잘게 썬 재료에 다진 돼지고기를 넣고 섞어준다. 섞인 재료에 다진 마늘, 소금, 후추로 양념을한 뒤 밀가루를 넣고 반죽한다.

찜기에서 양배추를 꺼내고 부드러운 부분을 이용해서 반죽을 넣고 말아준다. 반죽이 빠져나가지 않게 마무리를 해준 뒤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말이를 구워준다. 팬에 물을 두 숟가락 넣고 뚜겅을 닫으면 구이와 찜 효과를 동시에 줄 수 있다.

말이가 어느정도 익으면 토마토를 넣고 같이 익혀주는데 이는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이 피부 노화 방지 및 피부 미백에 도움을 주고 미네랄이 풍부해 피부 수분을 보충해주기 때문이다. 이와 함께 돼지고기의 콜라겐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줘 그 효과가 배가 된다.

[안예랑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MBN 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가요 VIEW] 레드벨벳
[이슈 위클리] 워너원 컴백부터 수지-이…
[이슈 VIEW] ‘무한도전’ ‘나 혼자…

이슈포토

센치한 블라우스
알듯 모를 듯 커플룩
2016 셔츠전성시대
로맨스 위 브로맨스
천차만별 남자슈트
트렌치코트 딜레마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