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수능 D-2]'99년생' 올해 수능 응시·포기한 아이돌 ★들
2017. 11.14(화) 13:49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박수정 기자]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수능을 2일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수험생이 된 아이돌 스타들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이번 년도에 수능에 응시하는 아이돌 멤버들과 수능을 포기한 멤버들을 모아봤다.

◆ "수시합격, 18번 새내기 됐다" 워너원 박지훈, 우주소녀 유연정

워너원의 멤버 박지훈은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18번 새내기가 된다. 워너원 소속사 YMC 엔터테인먼트 측은 "박지훈이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 수시에 최종 합격했다"며 "수시 2차에 합격했기 때문에 올해 수능 시험은 보지 않는다"라고 밝혔다.

유연정은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뮤지컬과 수시 전형에 합격했다. 수시 전형에 합격한 유연정은 수능 시험 응시 여부를 고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로써 박지훈과 유연정은 내년 그룹 활동과 함께 대학 생활도 병행하며 바쁜 한해를 보낼 예정이다.

◆ "올해 수능 응시" 우주소녀 여름·다영, 위키미키 김도연, 온앤오프 라운 등

올해 수험생 신분인 아이돌 스타는 대부분 1999년생이다. 특히 이번 수능에는 신인 그룹 멤버들이 대거 응시할 예정이다.

우주소녀 여름·다영, 오마이걸 아린, 위키미키 김도연, 골든차일드 동현·재현·주찬·태크, 온앤오프 라운, 빅톤 정수빈, 레인즈 서성혁, 안형섭, 모모랜드 낸시·주이·데이지, 더보이즈 주학년·주연·뉴·큐 등이 오는 16일 오전 각 수험장에서 수능 시험을 치룬다.

◆ "활동에 전념할 것" 워너원 박우진, 구구단 강미나, 레드벨벳 예리 등

워너원 박우진, 구구단의 멤버 강미나, '프로듀스 101' 출신 김소혜는 올해 수능에 미응시한다. 박우진, 강미나는 소속사를 통해 "가수 활동에 전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소혜는 지난 13일 SBS 라디오 파워FM '배성재의 텐'에 출연해 올해 수능을 치루지 않는다고 직접 밝혔다. 이 밖에 레드벨벳 예리, 에이프릴 나은, NCT 마크, 아스트로 라키가 올해 수능에 응시하지 않는것으로 알려졌다.

◆ "아직 고등학교 2학년" 트와이스 쯔위·채영, 위키미키 최유정

그룹 트와이스 멤버 중에는 올해 수능에 응시하는 멤버가 없다. 1999년생인 트와이스 멤버 채영, 쯔위는 연예계 데뷔 준비 등으로 동갑내기들보다 한학년 늦게 진학해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이다.

위키미키의 멤버 최유정 역시 올해 19살로 나이로는 수능 응시대상자이지만, 쯔위와 채영과 마찬가지로 고등학교 2학년에 재학중이므로 올해 수능을 치르지 않는다. 따라서 세 사람은 내년에 수능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 시크뉴스 DB, 소속사 제공]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Deprecated: Function ereg() is deprecated in /home/chicnews/public_html/_read_db.php on line 187
[드라마 STYLE]
[롱패딩 컬러편] 김유정 이성경 선미 ‘…
[사랑의 온도 종영기획] 서현진X양세종도…

이슈포토

설렘 가득한 웨딩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알듯 모를 듯 커플룩
트렌치코트 딜레마
센치한 블라우스
보고 싶잖아 "그거"
천차만별 남자슈트
어깨 슬쩍 오프숄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