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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몸 사용 설명서’, 15분 투자로 30분 운동 효과! ‘저항운동’ 방법은?
2017. 11.25(토) 12:12
TV조선
TV조선 '내 몸 사용설명서'
[시크뉴스 김지영 기자]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 스타킹을 이용한 저항운동방법이 소개됐다.

지난 24일 방송된 케이블TV TV조선 시사교양프로그램 ‘내 몸 사용설명서’에서는 ‘나잇살 가을 다이어트로 잡아라’편이 공개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유산소성 저항 운동이 소개됐다. 이는 밴드, 스타킹 등의 탄력성을 이용해 유산소 운동 효과와 더불어 근력을 강화시키는 운동을 일컫는다.

스타킹을 이용한 방법으로는 스타킹의 한 쪽을 의자 뒤쪽 다리에 묶고 다른 한 쪽은 발목에 묶는다.

양손으로 의자 양 옆을 살짝 잡으며 의자 중간 부분에 앉은 후 허리를 곧게 편다.

숨을 내쉬며 천천히 무릎을 앞으로 펴주고 숨을 들이마시며 다리를 구부렸다 다시 펴준다. 다리를 뻗은 상태에서는 5초간 유지해야한다.

양쪽 다리를 번갈아가며 세트당 10~15회 반복해준다.

[김지영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 TV조선 화면 캡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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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 내 몸 사용설명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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