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드라마 VIEW] ‘로봇이 아니야’ 성공 예감 키워드 #新소재 #로코유승호 #로봇채수빈
2017. 12.07(목) 11:47
MBC ‘로봇이 아니야’
MBC ‘로봇이 아니야’
[시크뉴스 김다운 기자] ‘로봇이 아니야’가 유승호 채수빈 엄기준 등 연기 구멍 없는 배우들의 열연으로 호평을 받으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경쟁작들에 비해 유치하고 비현실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스토리가 시청률의 발목을 잡긴 했지만 독특한 색깔 만큼은 제대로 살려낸 듯 하다.

지난 6일 첫 방송된 MBC 수목드라마 ‘로봇이 아니야’는 김민규(유승호)와 조지아(채수빈)의 심상치 않은 만남으로 본격적인 이야기의 시작을 알렸다.

김민규와 조지아는 한정판 피규어 구매대행을 신청한 고객과 알바생으로 처음 만났다. 조지아는 특유의 깡으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피규어를 구매해 김민규를 찾아갔지만 그는 상자에 이물질이 묻었다는 이유로 대행비를 주지 않고 사라졌다.

처음부터 악연으로 시작된 두 사람은 김민규의 집에서 예상치 못한 두 번째 만남을 가졌다. 인간 알러지로 사람과의 접촉을 일절 거부해 온 김민규는 사람과 똑같은 모습을 한 로봇 아지3에 호기심을 가지며 테스트를 수행하기로 한다. 하지만 예상치 못한 사고로 아지3에 문제가 생기자 홍백균(엄기준)은 아지3의 모델인 조지아에게 로봇 아르바이트를 부탁한다. 주인이 김민규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하고 제안을 받아들인 조지아는 김민규의 얼굴을 보자마자 소리를 지르며 다음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했다.

아역 시절부터 탄탄한 연기력을 다져온 유승호는 첫 로맨틱 코미디 도전임에도 자연스러운 연기로 극을 이끌었다. 그는 인간 알러지라는 독특한 병을 앓으며 외로운 삶을 사는 남자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소년같이 엉뚱하고 발랄할 매력을 지닌 김민규라는 다채로운 캐릭터를 무리 없이 제대로 소화해냈다.

특히 아직 본격적인 로맨스는 시작되지 않았지만 자신의 유일한 친구인 로봇 청소기와 아지3를 바라볼 때 드러나는 유승호 특유의 깊은 눈빛은 차세대 ‘로코 장인’ 탄생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도 했다.

채수빈의 연기 역시 초반부터 남다른 힘을 보였다. 청년 사업가 조지아와 인공지능 로봇 아지3 역을 동시에 맡으며 1인 2역 연기에 도전한 채수빈은 전작들에서 보여 왔던 대로 안정적인 연기력을 선보였다. 로봇이라는 캐릭터 자체는 자칫 현실감을 떨어뜨릴 수도 있지만 채수빈은 정확한 발음, 딱딱한 듯 자연스러운 목소리로 이질 감 없는 로봇 연기를 완성하며 시청자들에게 합격점을 받았다.

이 외에도 SBS ‘피고인’에서 소름끼치는 살인마 역을 맡았던 엄기준은 천재 로봇 공학박사이지만 사랑은 젬병인 홍백균 역을 맡아 이미지 변신을 꾀했으며 수많은 작품에서 신스틸러 역할을 톡톡히 했던 강기영은 젠틀하고 스마트한 이미지의 KM금융 대표 황유철로 분해 김민규와의 긴장감을 형성했다. 앞서 전작 ‘병원선’이 주연 배우들의 연기력 논란으로 몸살을 앓았던 것과 달리 ‘로봇이 아니야’는 연기 구멍 없는 탄탄한 배우 라인업을 구성해 경쟁력을 갖췄다.

첫 방송 이후 ‘로봇이 아니야’는 배우들의 연기 호평과 함께 많은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비록 성적 면에서는 4%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수목극 3위라는 아쉬움을 남겼지만 경쟁작인 SBS ‘이판사판’과 KBS2 ‘흑기사’ 역시 한 자릿수의 시청률을 보인 만큼 아직 역전의 가능성은 남아 있다. 이에 ‘로봇이 아니야’가 독특한 소재와 청춘 주연배우들의 케미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김다운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화면 캡쳐]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Deprecated: Function ereg() is deprecated in /home/chicnews/public_html/_read_db.php on line 187
워너원 강다니엘 옹성우 김재욱 ‘카멜 코…
[뷰티인사이더] 태연, ‘크리스마스 요정…
[비하인드] ‘신과함께-죄와 벌’ 배우들…

이슈포토

어깨 슬쩍 오프숄더
데님 핫 트렌드
원피스 로망 혹은 원망
천차만별 남자슈트
센치한 블라우스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
설렘 가득한 웨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