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링

‘뷰티스쿨’, ‘안면홍조’는 일시 증상 아닌 질환?…자가진단·예방법 공개
2017. 12.07(목) 13:12
동아TV ‘뷰티스쿨’
동아TV ‘뷰티스쿨’
[시크뉴스 김다운 기자] 겨울철 여성들의 최대 피부 고민 중 하나인 안면홍조 예방법이 공개됐다.

최근 방송된 케이블TV 동아TV ‘뷰티스쿨’에서는 안면홍조에 관한 이야기가 진행됐다.

일반적으로 안면홍조에는 얼음찜질이나 미스트를 뿌려주면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이는 일시적일 뿐 장기적으로 볼 때는 오히려 피부 건조를 유발해 안면홍조를 악화시킨다.

홍조치료를 위한 피부마사지 역시 피부와 혈관에 자극을 줄 수 있어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온도차가 심한 찜질방과 사우나 이용도 피부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 수 있다.

안면홍조는 대부분 일시적인 증상으로만 여겨 지나치기 쉽지만 엄연한 피부 질환이다. 이에 얼굴이 붉어지는 것 외에도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얼굴이 화끈거리는 증상이 반복될 경우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만약 안면홍조를 그대로 방치할 경우 얼굴이 붉게 달아오를 뿐 아니라 피부혈관을 자극해 피부 노화를 촉진하거나 피부가 검붉은 색으로 변할 수 있다. 또 얼굴 전체에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이에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세안법, 화장품 등에 각별히 신경 쓰고 겨울철에는 히터나 난로에 얼굴을 노출시키는 일이 적도록 해 안면홍조를 예방하는 것이 좋다.

[김다운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동아TV 화면 캡쳐]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Deprecated: Function ereg() is deprecated in /home/chicnews/public_html/_read_db.php on line 187
[패션 읽기] 엄정화 ‘엔딩 크레딧’ V…
[영화 VS] ‘강철비’‧‘신…
인기절정 헤어스타일 리포트, 애쉬 염색부…

이슈포토

천차만별 남자슈트
알듯 모를 듯 커플룩
로맨스 위 브로맨스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
트렌치코트 딜레마
어깨 슬쩍 오프숄더
원피스 로망 혹은 원망
센치한 블라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