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사회

내일(8일) 날씨, ‘한파 특보’로 아침 기온 ‘뚝’…전라·제주 비·눈 소식
2017. 12.07(목) 17:26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김다운 기자] 내일(8일)은 전국이 맑은 가운데 일부 지역에 눈 또는 비 소식이 있을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내일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그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대체로 맑을 것으로 예보됐다. 서해상에 만들어진 구름대의 영향으로 전라도는 새벽까지 눈, 제주도는 낮까지 비 또는 눈 소식이 있을 예정이다.

당분간은 약한 기압골의 주기적인 영향으로 불규칙한 날씨가 자주 나타나겠고 기온의 변화 폭도 클 전망이다.

또 현재 일부 강원내륙과 충북에는 한파특보가 발표된 가운데 내일 아침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내외로 떨어질 것으로 보인다. 특히 강한 바람으로 인해 체감온도도 더욱 낮아질 예정이어서 건강관리에 각별한 유의가 필요하다.

내일 오전 예상 최저 기온은 서울 -6도 대전 -7도 강릉 -3도 광주 -3도 대구 -4도 부산 -1도 제주 4도 등이며 오후 예상 최고 기온은 서울 -1도 대전 1도 강릉 6도 광주 4도 대구 4도 부산 6도 제주 6도 등이다.

[김다운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뉴시스 제공]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이슈포토

2016 셔츠전성시대
어깨 슬쩍 오프숄더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데님 핫 트렌드
센치한 블라우스
설렘 가득한 웨딩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알듯 모를 듯 커플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