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사회

[픽업TV] ‘생방송 오늘 저녁’, 서초구 ‘소꼬리찜’·성남 ‘송이버섯 전복 소꼬리곰탕’·부천 ‘바닷가재 소꼬리 스튜’·광주 ‘연 매출 3억 대왕 닭꼬치’…위치는?
2017. 12.07(목) 18:10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김다운 기자]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 소꼬리짐 맛집과 닭꼬치 맛집이 소개된다.

7일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운명의 맛남’, ‘당신의 애창곡’, ‘인생역전의 명수’, ‘오! 마이 家’ 코너가 방송된다.

이날 ‘운명의 맛남’ 코너에서는 소꼬리 이색 궁합 음식 맛집이 소개된다. 먼저 소개되는 맛집은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는 ‘소꼬리찜’ 맛집(서울특별시 서초구 효령로 424 ‘참설농탕’)이다. 이곳은 원두커피를 넣은 물에 소꼬리를 삶아 된장, 파 뿌리를 넣고 다시 한 번 쪄낸 것이 맛의 비결이다.

이어 소개되는 맛집은 소꼬리에 귀한 전복과 송이버섯이 더해진 ‘송이버섯 전복 소꼬리곰탕’ 맛집(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분당내곡로 151 ‘우리포석정’)이다. 이 음식은 베타글루칸 성분과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에 아주 효과적이다.

마지막으로 소개되는 맛집은 외국에서도 인기 있는 소꼬리 음식인 ‘바닷가재 소꼬리 스튜’ 맛집(경기 부천시 성주로269번길 9 ‘요리하는남자 료리’)이다. 바닷가재에 특제 토마토소스로 맛을 낸 소꼬리가지 더해진 이 음식은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음식으로 사랑받고 있다.

이어 ‘인생역전의 명수’ 코너에서는 연 매출 3억 원을 자랑하는 대왕 닭꼬치 가게(광주 동구 장동로 43-1 ‘꼬치엔닭갈비’)가 소개된다. 광주의 한 대학교 앞에서 10여 년 동안 닭꼬치 노점상을 해온 전영근 씨는 양념 개발에 몰두해 자신만의 비법 레시피를 찾아냈다. 매주 월~금요일 오후 6시 10분 방송.

[김다운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MBC ‘생방송 오늘 저녁’ 홈페이지]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Deprecated: Function ereg() is deprecated in /home/chicnews/public_html/_read_db.php on line 187
[패션 읽기] 엄정화 ‘엔딩 크레딧’ V…
[영화 VS] ‘강철비’‧‘신…
인기절정 헤어스타일 리포트, 애쉬 염색부…

이슈포토

천차만별 남자슈트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트렌치코트 딜레마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
원피스 로망 혹은 원망
설렘 가득한 웨딩
로맨스 위 브로맨스
센치한 블라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