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사회

최승호 사장 "언론이 질문을 못하면 나라가 망한다", MBC 재건 '관심'
2017. 12.08(금) 09:15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안예랑 기자] 지난 7일 MBC 신임 사장에 '뉴스타파' 최승호PD가 선임됐다.

최승호 MBC 신임 사장은 정부의 언론 장악 과정을 고발한 영화 '공범자들'을 연출하기도 했다.

해당 영화에서 최승호 사장은 끊임없이 이명박 전 대통령에게 질문을 던졌다. 그러나 이명박 대통령은 명쾌한 답을 하지 않은 채 최 사장을 지나갔고, 그 뒤의 질문도 경호원에 막혀서 이 전 대통령에게 전달되지 못했다. 그때 최승호 사장은 이명박을 향해 "언론이 질문을 못하게 하면 나라가 망한다"고 소리지르며 씁쓸함을 표했다.

최승호 사장은 8일 방송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가장 중요한 것은 일단 국민의 신뢰를 다시 얻는 것이다. 뉴스 바로 세우고, 시사프로그램 바로 세우고. 그래서 정말 MBC가 과거와 같은 그런 모습이 아니고 정말 국민께 믿음을 줄 수 있는 방송으로 빨리 거듭나는 것"이라고 MBC가 나아갈 방향을 밝혔다.

나라가 망하지 않기 위해서는 언론이 질문을 해야 한다는 최승호 신임사장이 만들어갈 MBC는 어떤 '질문'으로 잃었던 국민의 신뢰를 되찾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안예랑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JTBC 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Deprecated: Function ereg() is deprecated in /home/chicnews/public_html/_read_db.php on line 187
[패션 읽기] 엄정화 ‘엔딩 크레딧’ V…
[영화 VS] ‘강철비’‧‘신…
인기절정 헤어스타일 리포트, 애쉬 염색부…

이슈포토

천차만별 남자슈트
트렌치코트 딜레마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보고 싶잖아 "그거"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
데님 핫 트렌드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센치한 블라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