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블락비 지코, 올 한 해도 바빴다 '열일의 아이콘'
2017. 12.08(금) 09:37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심솔아 기자] 지코가 올 한 해도 쉼 없이 달리며 '열일의 아이콘'에 등극했다.

한 인터뷰에서 "계속 비슷한 캐릭터를 내놓는걸 식상하다고 생각하고 그래서 늘 새로운 걸 찾는 버릇이 있다. 또 젊고, 내 감각이 가장 생동감 있게 움직일 때 최대한 많은 결과물을 세상에 내놓고 싶다”라고 말했던 만큼 2017년을 그 누구보다 생동감 있게 보낸 스타다.

지코는 지난 7월 솔로 미니 2집 ‘텔레비전(TELEVISION)’, 11월에는 블락비 여섯 번째 미니앨범 ‘몽타주(MONTAGE)’를 발매하면서 솔로 아티스트로도 그룹으로도 그의 진면목을 다시 한번 느끼게 했다.

Mnet ‘쇼미더머니6’에 출연해 자신의 팀인 행주를 우승자로 만들었고 ‘요즘 것들’ ‘Red Sun’ ‘SEARCH’ 등 발표하는 곡 모두 음원차트 높은 순위에 안착하며 프로듀서로서의 역량 또한 과시했다.

지코는 최근 한 인터뷰에서 “피처링은 8마디의 미학이라고도 한다. 그 8마디 안에 지코라는 브랜드 가치를 제대로 각인시켜줄 수가 없으면 의미가 없다”라며 짧은 피처링에도 혼신의 힘을 다한다고 밝힌 만큼 피처링 행보도 눈길을 끌었다.

월간 윤종신 2월호 ‘Wi-Fi’에는 듀엣으로 이름을 올렸으며 월드스타 싸이 ‘I LUV IT’, 태양 ‘오늘 밤’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밀릭 ‘PARADISE’에는 함께 음악 하는 크루인 팬시차일드와 함께 리스너들을 사로잡았다.

이와 같은 활발한 활동으로 지코는 최근 개최된 AAA에서 베스트스타상, MAMA에서는 2년 연속 남자 가수상을 수상하며 바쁘게 보낸 한 해의 성과와 노력을 인정 받았다.

믿고 듣는 지코는 광고계에서도 믿고 보는 지코가 되어 더욱 바빴다. 지난해부터 모델로 활동한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에 이어 스포츠 브랜드 스케쳐스의 광고 모델로 발탁됐다. 프리미엄 렌즈스토어 렌즈나인과는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직접 렌즈 디자인에 참여하기도 했다.

또한 맥주 카스의 모델로 선정되어 브랜드송 ‘부딪쳐’를 작사, 작곡해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송민호와 함께 넷마블게임즈의 모바일 AOS 게임 ‘펜타스톰 for Kakao’의 광고모델로 선정되기도 했다. 다양한 분야에서 광고모델로 활약하며 지코의 브랜드 가치와 영향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코의 소속사인 세븐시즌스 관계자는 “지코의 음악적인 역량과 재능, 평소 보여주는 개성 있는 패션센스 등이 브랜드와 협력해 선보이게 될 시너지효과를 기대하는 광고주들의 러브콜이 줄을 이었다”라고 전했다.

지코는 내년 1월 27일과 28일, 블락비로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1년 9개월여 만에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항상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줬던 지코가 블락비로서 어떤 무대를 꾸밀지 팬들뿐만 아니라 대중의 기대도 모아지고 있다.

[심솔아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 세븐시즌스 제공]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Deprecated: Function ereg() is deprecated in /home/chicnews/public_html/_read_db.php on line 187
워너원 강다니엘 옹성우 김재욱 ‘카멜 코…
[뷰티인사이더] 태연, ‘크리스마스 요정…
[비하인드] ‘신과함께-죄와 벌’ 배우들…

이슈포토

센치한 블라우스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천차만별 남자슈트
설렘 가득한 웨딩
데님 핫 트렌드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어깨 슬쩍 오프숄더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