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사회

'가상 화폐 규제 반대' 국민 청원, 하루새 6만명↑…청와대 답변 들을까
2018. 01.12(금) 13:55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안예랑 기자] 가상 화폐 규제에 반발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12일 오후 1시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 '가상 화폐 규제 반대' 게시글의 청원 참여가 10만 1787명을 기록했다.

지난 11일 오후 해당 글의 청원은 4만 1453명이었다. 하루새에 6만명 이상이 청원에 참여한 것이다.

이는 최근 정부의 가상 화폐 거래 규제 움직임에 따른 반발로 보여진다. 금융당국은 지난 1일부터 가상화폐 거래의 기반이 되는 가상 계좌 신규 발급을 전면 금지했고 지난 11일 박상기 법무부 장관은 “가상화폐 거래소를 통한 거래를 금지하는 법안을 준비중”이라면서 거래소 폐쇄를 언급하기도 했다.

이에 청와대는 “확정된 사안은 아니다”고 밝혔으나 누리꾼들의 반발은 계속됐다.

이와 함께 오늘 가상 화폐 거래 계좌 서비스를 중단하려는 은행권의 움직임까지 더해지며 가상 화폐 거래 규제에 대한 반발은 더욱 심해질 전망이다.

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청원의 참여자가 20만명을 돌파할 경우 관련 부처에서는 공식 답변을 내놓아야 한다.

[안예랑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청와대 국민 청원 게시판 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이슈포토

설렘 가득한 웨딩
트렌치코트 딜레마
센치한 블라우스
로맨스 위 브로맨스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어깨 슬쩍 오프숄더
알듯 모를 듯 커플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