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TV건강]'나는 몸신이다' 혈관 맑게하는 4대 청혈식품 효능 '눈길'
2018. 02.28(수) 16:44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안예랑 기자] 지난 27일 오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채널A에는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청혈식품 4가지가 공개됐다.

이날 첫 번째로 공개된 청혈식품은 메밀이었다. 메밀 속에 들어있는 루틴이라는 성분은 혈전 생성을 억제하고 뇌출혈, 고혈압, 동맥경화, 당뇨병 등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 혈액의 염증 반응을 줄이고 혈관 벽을 탄탄하게 만들어준다.

두 번째 청혈 식품은 쉽게 볼 수 있는 대파였다. 임경숙 임상영양학 박사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이 대파는 밥상 위의 주치의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소개했다. 특히 대파는 혈관 건강에 좋은 비타민P가 풍부하다. 비타민P는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혈관 비타민'이라는 명칭으로 불리기도 한다.

대파 속 알리신의 경우 혈관을 넓혀 혈전 생성을 막고 면역력을 향상 시키며 항암, 항산화, 항노화 작용을 한다.

세 번째 청혈 식품은 시금치였다. 시금치에서 주목해야 하는 것은 시금치 속에 들어있는 엽산이다. 시금치 속 엽산은 혈관 벽에 붙어 염증을 유발시키는 호모시스테인이라는 독소를 체외로 배출시키는 작용을 한다. 그러나 엽산은 열에 약하기 때문에 푹 익히지 말고 살짝 데쳐서 섭취해야 한다.

마지막 청혈 식품은 아보카도 오일이었다. 타임지가 선정한 슈퍼푸드이자 풍부한 영양 성분으로 기네스북에 오른 아보카도 오일은 혈중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단일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나는 몸신이다'는 매주 화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안예랑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채널A 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최신기사

이슈포토

2016 셔츠전성시대
센치한 블라우스
원피스 로망 혹은 원망
어깨 슬쩍 오프숄더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설렘 가득한 웨딩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