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랭킹 톱10 in 차이나] ‘끝없는 인기’ 황치열 1위...방탄소년단(BTS) 정국·방탄소년단(BTS) 뷔·박유천·이종석 ‘톱5’
2018. 03.09(금) 12:53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홍혜민 기자] 배우, K-POP 가수 등 스타 뿐 아니라 가요, 드라마, 영화 등 콘텐츠까지 한류가 스타와 미디어를 아우르는 거대한 글로벌 문화 상품으로 확장되고 있는 가운데 본지는 한류스타에 대한 애정이 남다른 중국 내 인기순위를 기반으로 매주 ‘랭킹★ 톱10 in 차이나’를 선정해 한류 흐름의 방향을 알아본다.

2018년 2월 28일부터 2018년 3월 6일까지 3월 첫째 주 ‘★랭킹 톱10 in 차이나’의 중화권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 10은 웨이보 ‘스타세력차트’, 중국 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에서 발표한 순위를 집계해 선정했다.

이번 주에는 황치열, 방탄소년단(BTS) 정국(JK), 방탄소년단(BTS) 뷔(V), 박유천, 이종석, 김수현, 비(정지훈), 김종국, 박시후, 이민호가 랭킹 톱 10에 이름을 올렸다.

♦ ‘★랭킹 톱10 in 차이나 TOP 5’ 근황

티브이데일리 포토
1위 황치열

지난 주에 이어 이번 주 중국 내 인기 랭킹 1위 역시 황치열에게 돌아갔다.

중국판 ‘나는 가수다’ 출연 이후 신드롬급 인기를 구가하며 중국 내에서 굳건한 ‘톱 한류스타’로 자리매김한 황치열은 앞서 지난 해 12월 25일 중국에서 첫 정규앨범 ‘致列∙愛(치열∙애)’를 발표한 뒤 쿠거우 뮤직 발매 앨범 사상 최단시간 최다 예약 판매량, 대만 최대 음원 사이트 ‘KKBOX’ 상위권 진입 등의 기록을 연이어 세우며 남다른 중화권 인기를 입증하는 등 놀라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처럼 국내외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황치열은 최근 새 앨범 준비에 한창이다. 황치열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안무 연습 중 쉬는 시간을 이용해 스케이트 보드를 타고 있는 자신의 모습이 담긴 동영상을 공개하며 신곡 안무에 대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기도 했다.

또 지난 8일에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켓촬영 끝~ 우리 스텝들 준비한다고 고생많았어”라는 글과 함께 자켓 촬영장에서 찍은 것으로 보이는 인증샷을 공개해 기대를 모았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포토

2위 방탄소년단(BTS) 정국(JK)
3위 방탄소년단(BTS) 뷔(V)


지난 주 나란히 랭킹 3, 4위에 이름을 올렸던 두 사람. 이번 주에는 지난 주 4위를 기록했던 정국이 무려 두 계단 수직 상승한 2위에 이름을 올리며 인기 상승세를 입증했으며, 뷔 역시 지난 주와 마찬가지로 3위를 지키며 굳건한 글로벌 인기를 확인시켰다.

정국과 뷔가 속한 그룹 방탄소년단(BTS)는 최근 국내 가요계를 넘어 미국, 유럽, 아시아 국가들을 뒤흔들며 ‘세계적 팝 아티스트’로 발돋움 중이다.

이를 증명하듯 최근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케이팝 그룹 사상 최단 기간 3억뷰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는 7일 오전 11시 19분경 유튜브 조회수 3억건을 넘었다. 이는 지난해 9월 18일 오후 6시 공개 이후 5개월여 만에 기록으로, 케이팝 그룹 최단 기간 돌파라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또 최근 방탄소년단은 ‘LOVE YOURSELF 承 ‘Her’ 앨범으로 단일앨범 판매량 160만장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가온차트가 발표한 ‘2018년 2월 앨범 차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의 LOVE YOURSELF 承 ‘Her’는 2월 2만 8090장이 판매돼 지난 해 9월 18일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161만 3,924장을 기록했다. 이는 가온차트 누적 집계 사상 최다 판매량으로 방탄소년단은 또 한번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또 해외에서는 미국 빌보드 앨범 차트 ‘빌보드 200’ 7위, 영국(UK)오피셜 앨범차트 14위로 한국 가수 최고 기록을 세우며 남다른 클래스를 입증 중이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4위 박유천

이번 주 4위의 주인공은 박유천이었다. 박유천은 지난 주 랭킹에서 2위를 기록한 데 이어 이번주는 두 계단 하락한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일본과 중국을 중심으로 활동 재개의 움직임을 시작한 박유천은 지난 16일을 시작으로 자신의 중국 SNS인 웨이보 계정에 중국 팬들을 위한 사진과 영상들을 게시해오고 있다.

지난 2월 16일 오랜만에 등록된 게시물에서 박유천은 약 36초 가량의 동영상으로 중화권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해당 영상 속에서 박유천은 “안녕하세요 박유천입니다. 웨이보를 통해서 저의 소식을 많이 궁금해 하셨다고 해서 이렇게 인사를 드리게 되었습니다”라며 “저는 여러분들 덕분에 잘 지내고 있습니다.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응원도 듣고, 직접 보면서 늘 힘을 내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드립니다. 여러분들도 항상 건강하시고 올해 행복하시고 항상 좋은 일만 가득한 2018년 되길 바라겠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감사합니다”라는 신년 인사를 전했다.

이어 23일에는 녹음식을 찾은 자신의 모습과, 5일 뒤인 28일에는 메이크업을 받고 있는 자신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각각 게시한 박유천은 중화권 팬들을 겨냥한 소통을 시작하며 팬들의 관심을 높였다.

티브이데일리 포토
5위 이종석

마지막으로 이번 주 중국 랭킹 5위를 차지한 스타는 이종석이었다.

이종석은 지난 2월 28일부터 3월 4일까지 삼청동에서 전시형 바자회 'LEE JONG SUK [DREAM WITH US] EXHIBITION & BAZAAR'를 개최했다.

1층에서는 드라마 '닥터 이방인', 'W' 등을 촬영할 때 이종석이 착용했던 의상 신발 액세서리뿐만 아니라 그의 애장품, 팬미팅 '드림 라이크(DREAM LIKE)' 기획상품이 전시 판매됐다. 2층 히스토리 존(HISTORY ZONE)은 데뷔 이후 다양한 잡지에서 표지 모델로 활약한 이종석의 초창기 시절부터 최근 모습까지 지금껏 공개되지 않았던 다양한 이미지들로 구성, 팬들을 맞이했다.

이종석 데뷔 8주년(3월 31일)을 기념한 이번 전시 및 바자회는 배우 본인이 직접 1년여에 걸쳐 준비해 온 장기 프로젝트로, 바자회 수익금 일부는 어린이들을 위한 기부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바자회 기간 동안 이종석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바자회 홍보부터 인증샷까지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개하며 팬들과 소통했다. 특히 이종석은 팬들과 함께 한 사진도 함께 공개하며 팬들에 대한 고마움과 애정도 드러냈다.

[홍혜민 기자 news@fashionmk.co.kr/사진=시크뉴스DB, 박유천 웨이보, 방탄소년단 웨이보, 황치열 인스타그램, YG엔터테인먼트 제공, 이종석 인스타그램]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이슈포토

보고 싶잖아 "그거"
설렘 가득한 웨딩
어깨 슬쩍 오프숄더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알듯 모를 듯 커플룩
원피스 로망 혹은 원망
2016 셔츠전성시대
데님 핫 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