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방송 SCENE] ‘아침마당’ 김수경 한의사 “올리브유 가열하면 트랜스지방 생겨…생으로 섭취해야”
2018. 03.15(목) 09:12
KBS1 ‘아침마당’
KBS1 ‘아침마당’
[시크뉴스 김다운 기자] 김수경 한의사가 올바른 기름 섭취법에 대해 설명했다.

15일 방송된 KBS1 ‘아침마당’에서는 개그맨 이윤석의 아내로도 유명한 김수경 한의사가 출연했다.

이날 김수경 한의사는 ‘내 몸을 살리는 보약 밥상’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고 그 중 기름 사용법에 관해 설명했다.

김수경 한의사는 “필수 지방산 중에 식물성 기름이 열에 약하다. 참기름을 볶아 짜면 향도 고소하고 양도 많이 짜지는데 이걸 압착해서 짜는 기름이 요즘 많다. 생 들기름, 생 참기름도 요즘 나오더라. 올리브유도 그냥 압착식으로 짜는 거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리브유가 좋다고 해서 식용유를 안 먹고 올리브유를 먹었었다. 그런데 (올리브유는) 열을 가열하면 트랜스지방이 생기면서 몸에 가스가 생긴다. 식용유는 조금씩만 사용하시고 올리브유나 생 들기름은 먹기 직전에 생으로 뿌려 드시는 게 좋다”고 전했다.

이에 오유경 아나운서는 “올리브유가 좋다는 얘기를 많이 하니까 저희는 기본적으로 모든 음식을 볶을 때 올리브유를 쓴다. 안 좋은 거냐”고 물었고 김수경 한의사는 “올리브유는 연소하는 점이 낮다. 실제로 그냥 일반 식용유를 사용하는 편이…굳이 약으로 먹으려면 (올리브유를) 가열할 필요는 없다. 계란 후라이 같은 것도 가열한 것 위에 뿌려 드시는 것이 좋다”고 설명했다.

[김다운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KBS1 화면 캡쳐]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이슈포토

2016 셔츠전성시대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알듯 모를 듯 커플룩
보고 싶잖아 "그거"
원피스 로망 혹은 원망
로맨스 위 브로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