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화제성 VS.] ‘예쁜 누나’ ‘나의 아저씨’ ‘우리가 만난 기적’, 지난주 이어 나란히 상위권
2018. 04.16(월) 16:25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김지영 기자] 드라마 ‘예쁜 누나’ ‘나의 아저씨’ ‘우리가 만난 기적’이 화제성 상위권을 유지했다.

16일 TV화제성 분석기관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종합편성채널 JTBC 금토드라마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극본 김은 연출 안판석)은 지난 주에 이어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이에 굿데이터코퍼레이션 측은 “주간 35.298점으로 ‘당신이 잠든 사이에’의 종영 주 성적 다음으로 높은 기록이다”며 “방송 초반에 나온 점수로는 최고 기록이다”고 분석했다.

또한 케이블TV tvN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극본 박해영 연출 김원석)은 2위를, KBS2 수목드라마 ‘우리가 만난 기적’(극본 백미경 연출 이형민, 조웅)은 3위를 유지했다.

‘나의 아저씨’는 지난 주 중 있었던 기자 간담회와 방송인 유병재 이슈, 작품 관련 긍정적인 평가가 합쳐져 자체 화제성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우리가 만난 기적’은 그룹 엑소 카이의 팬덤 효과가 반영됐으나, 김명민과 김현주의 ‘케미’ 등도 전반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와 함께 tvN ‘라이브’(극본 노희경 연출 김규태)는 화제성 5위로 출연자 화제성이 상대적으로 낮지만 작품 관련 반응과 동영상 조회 부문에 활발하게 나타나면서 자체 화제성 최고 기록을 넘었다.

이 외에 MBC ‘위대한 유혹자’(극본 김보연 연출 강인, 이동현)은 4위, SBS ‘키스 먼저 할까요’(극본 배유미 연출 손정현)은 6위를 차지했다. 이 역시 지난주와 같은 순위를 기록했다.

[김지영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 각 드라마 포스터]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이슈포토

데님 핫 트렌드
트렌치코트 딜레마
설렘 가득한 웨딩
로맨스 위 브로맨스
천차만별 남자슈트
보고 싶잖아 "그거"
2016 셔츠전성시대
스웨터 vs 스웨트셔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