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5월 결혼 시즌, 셀프 웨딩족을 위한 메이크업 전문가의 TIP
2018. 05.14(월) 17:17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이상지 기자] 최근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을 스스로 준비하는 ‘셀프 웨딩족’ 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와 함께 전문가의 손길을 빌리지 않고 웨딩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신부들도 많아지고 있다.

특히 화보를 연상하게 하는 결혼 스냅 사진이 인기를 끌면서 이에 맞춰 콘셉트를 강조한 메이크업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신혼 부부들이 여행지에서도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을 연출해 세상에 딱 하나뿐인 작품을 남기고 있는 것. 두 사람이 함께 연출하는 웨딩 메이크업은 신혼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이다. 이에 전문가가 조언하는 셀프 웨딩족을 위한 메이크업 팁이 관심을 모은다.

메이크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촉촉한 피부 표현이다.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줘야 메이크업을 했을 때 피부결이 더욱 자연스럽게 연출된다. 메이크업 전 수분 크림과 팩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비법이다. 또 트렌디한 분위기를 살려 색조를 연출하면 세련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차홍아르더의 정수현 실장은 “웨딩메이크업 전에는 리치하지 않은 데일리 팩을 10~15분 정도 올려둬 피부를 최상의 상태로 끌어 올려준다”며 “셀프웨딩족에게는 립을 다양하게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눈은 음영감 있게 메이크업하고 립 컬러를 여러 번 바꿔 자유분방한 느낌을 살려주는 게 좋다”고 조언했다.

[이상지 기자 news@fashionmk.co.kr / 사진=권광일 기자]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이슈포토

원피스 로망 혹은 원망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설렘 가득한 웨딩
데님 핫 트렌드
천차만별 남자슈트
보고 싶잖아 "그거"
알듯 모를 듯 커플룩
트렌치코트 딜레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