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5 세컨즈 오브 서머, 세 번째 정규 앨범 '영블러드' 오늘(15일) 발매
2018. 06.15(금) 09:57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박수정 기자] 팝 밴드 5 세컨즈 오브 서머(5 Seconds Of Summer, 이하 5SOS)가 세 번째 정규 앨범 '영블러드(Youngblood)'를 6월 15일 발매한다.

정규 3집 '영블러드(Youngblood)'는 네 명의 멤버 전원이 20대가 되어 발매한 첫 번째 앨범이라는 점에서 5SOS에게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는 작품이다. 실제로 멤버들 역시 이번 앨범을 준비하는 과정이 ‘마치 밴드를 새로 시작하는 기분이었다’고 말할 정도로 지난 앨범과는 사뭇 다른 사운드가 담겨있다. 신시사이저를 이용한 일렉트로닉과 댄스, 팝 사운드는 물론 레게와 발라드 그리고 5SOS의 시그니처 사운드인 펑크 등 다양한 장르를 폭넓게 담아내려는 시도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이번 앨범에는 자국인 호주 싱글 차트에서 1위를 한 사랑에 서툰 연인들의 끝을 이야기하는 일렉트로 팝 사운드 ‘Youngblood’를 포함해 애절한 가사를 댄서블한 그루브에 담아낸 ‘Want You Back’, 그리고 레게 풍의 독특한 리듬과 비트에 귀여운 가사로 사랑을 풀어내고 있는 ‘Valentine’ 등 총 16곡이 수록되었다.

이번 앨범 발매에 앞서 5SOS는 지난 5월 3일에 직접 만나지 못하는 한국 팬들을 위해 온라인 이벤트를 열며 한국 팬들에 대한 사랑을 표현해 눈길을 끌었다. 이 이벤트는 유니버설 뮤직 코리아의 소셜 채널을 통해 당첨된 팬들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뽑히지 못한 다른 팬들을 위해 유니버설 뮤직 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라이브로도 진행되었다.

5SOS는 2014년 셀프 타이틀 앨범 '5 세컨즈 오브 서머(5 Seconds Of Summer)'로 메이저 데뷔 이후 정규 2집 [사운스 굿 필스 굿(Sounds Good Feels Good)]을 발매, 현재까지 전 세계 900만 장 이상의 앨범 판매고를 기록하며 전 세계를 사로잡은 밴드이다. 이들은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MTV 유럽 뮤직 어워드,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등 다수의 수상을 거머쥐며 세계적인 평론의 극찬을 받고 있다. 그리고 이들은 2017년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로 내한하여 공연을 펼치며 팬들의 뜨거운 환호를 받은 바 있다.

[박수정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유니버셜 뮤직 제공]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이슈포토

스웨터 vs 스웨트셔츠
알듯 모를 듯 커플룩
어깨 슬쩍 오프숄더
보고 싶잖아 "그거"
데님 핫 트렌드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트렌치코트 딜레마
천차만별 남자슈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