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

[TV먹방] '수미네 반찬-아귀찜' 양념장이 생명, 입맛 돋우는 매콤 아귀찜 레시피는?
2018. 07.12(목) 10:06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안예랑 기자] '수미네 반찬' 김수미 표 아귀찜 레시피가 공개됐다.

지난 11일 오후 방송된 케이블TV tvN 예능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에서 김수미는 초복을 맞아 아귀찜 만드는 방법을 공개했다.

이날 김수미는 아귀찜의 맛을 좌우하는 양념 레시피를 직접 알려주며 맛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김수미 표 아귀찜 양념장 레시피에 들어가는 재료는 양파, 홍고추, 풋고추, 고추장, 고춧가루, 간장, 간마늘, 생강이다.

양파를 큼직하게 썰고, 홍고추 1개, 풋고추 2개를 어슷 썬다. 여기에 고추장을 큼직하게 한 스푼을 넣고, 고춧가루를 적당한 크기의 그릇으로 2그릇 붓는다. 고춧가루를 고추장보다 많이 넣어야 깔끔한 맛을 낼 수 있다.

간장은 세 바퀴를 둘러서 넣어주고 간 마늘과 생강을 한 주먹 씩 넣어준다. 생강 또한 향을 내기 위해 조리 직전 강판에 갈아서 사용하는 게 좋다. 여기에 통 후추가 아닌 가루 후추를 7번 정도 뿌려주고 물 270ml를 부어주면 양념장 완성이다.

양념장을 만들어 놓은 뒤 불을 약하게 키고 냄비에 물을 넣지 않은 채 굵은 콩나물을 넣는다.콩나물 위에 아귀, 새우, 미더덕 등 각종 재료를 넣고 만들어 놓은 양념장으로 골고루 덮어준다.

김수미는 “콩나물이 들어갔기 때문에 뚜껑을 빨리 닫아줘야 한다”며 뚜껑을 닫은 채 15분~20분 정도 끓이라고 설명했다. 아귀찜이 끓는 동안 감자 전분 한 큰술을 찬물에 넣어 풀어준다. 전분물에 꿀 두 큰술을 넣고 잘 녹여주고 통마늘은 채썰어서 전분물에 넣는다.

끓고 있는 냄비를 열어 아귀 간과 내장을 넣어 준다. 이때 아귀 살이 부서지기 쉽기 때문에 뒤적이지 않고 국물을 끼얹으며 익혀준다.

그 다음 전분물을 한 군데 뭉치지 않고 골고루 넣고, 파, 미나리, 숙갓을 큼직하게 썰어 한 번에 넣는다. 다시 뚜껑을 닫고 3분을 끓인 뒤 참기름 살짝, 통깨를 넣고 불을 끈다. 잔열로 채소를 익혀주면 아귀찜이 완성된다 .

[안예랑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tvN 화면 캡처]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이슈포토

천차만별 남자슈트
어깨 슬쩍 오프숄더
데님 핫 트렌드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
팬츠슈트 vs 스커트슈트
알듯 모를 듯 커플룩
설렘 가득한 웨딩
센치한 블라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