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

블랙핑크, 걸그룹 브랜드평판 1위…트와이스· 레드벨벳 뒤이어 2·3위
2018. 08.11(토) 09:17
시크뉴스 포토
[시크뉴스 이원선 기자]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블랙핑크 2위 트와이스 3위 레드벨벳 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지난 7월 9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136,128,805개를 분석해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8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블랙핑크, 트와이스, 레드벨벳, 마마무, 에이핑크, 모모랜드, 소녀시대, 여자친구, 러블리즈, 라붐,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우주소녀, AOA, EXID, 프로미스나인, 위키미키, 티아라,다이아, 나인뮤지스, 에이프릴, 구구단, 이달의 소녀, 베리굿, 걸스데이, 드림캐쳐, 엘리스, CLC, 레이디스코드, 프리스틴 순이었다.

1위, 블랙핑크 ( 지수, 제니, 로제, 리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84,248 미디어지수 5,964,024 소통지수 4,128,667 커뮤니티지수 4,243,53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620,476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16,516,419 와 비교해보면 5.42% 하락했다.

2위, 트와이스 ( 나연, 정연, 모모, 사나, 지효, 미나, 다현, 채영, 쯔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4,812 미디어지수 8,569,608 소통지수 2,099,698 커뮤니티지수 3,532,05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436,174로 분석됐다.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711,089와 비교해보면 44.11% 상승했다.
 
3위, 레드벨벳 (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39,056 미디어지수 3,529,896 소통지수 1,969,329 커뮤니티지수 4,934,2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72,519 로 분석됐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6,811,790 와 비교해보면 72.83%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2018년 8월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블랙핑크 브랜드가 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면 지난 7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17,446,363개와 비교하면15.91%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65% 하락, 브랜드 이슈 14.51% 상승, 브랜드 소통 0.26% 하락, 브랜드 확산 19.56% 하락했다”라고 평판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2018년 7월 9일부터 2018년 8월 10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걸그룹 브랜드평판 2018년 8월에는 블랙핑크, 트와이스, 레드벨벳, 마마무, 에이핑크, 모모랜드, 소녀시대, 여자친구, 러블리즈, 라붐, (여자)아이들, 오마이걸, 우주소녀, AOA, EXID, 프로미스나인, 위키미키, 티아라, 다이아, 나인뮤지스, 에이프릴, 구구단, 이달의 소녀, 베리굿, 걸스데이, 드림캐쳐, 엘리스, CLC, 레이디스코드, 프리스틴, 에프엑스, 피에스타, 블라블라, 애프터스쿨, 소녀주의보, 페이버릿, 유니티, H.U.B, 버스터즈, 헬로비너스,아이스, 에이데일리, 예쁘다, 피오피, 배드키즈, 이프아이, GBB, 아이시어, 트위티, 소나무 를 분석했다.

[이원선 기자 news@fashionmk.co.kr/ 사진=김혜진 기자]
기사제보 news@chicnews.co.kr

이슈포토

보고 싶잖아 "그거"
트렌치코트 딜레마
센치한 블라우스
어깨 슬쩍 오프숄더
"바람의 여신" 바람과 함께하는 스타…
데님 핫 트렌드
로맨스 위 브로맨스
2016 셔츠전성시대